메이커 문화확산
Make Culture, 넥스트시스템
Do It Yourself(DIY)
메이커(Maker) 문화는 "Do It Yourself(DIY)" 정신을 확장한 형태로,
누구나 기술과 도구를 사용해 새로운 제품이나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생각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습니다.
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교육, 경제,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,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강조합니다.
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선두에 넥스트 시스템이 있습니다.
-
01창의성 촉진 및
기술 접근성 증대기술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개인이 직접 물건을 만들고, 이를 공유하며, 협력하며 함께 성장합니다.
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
디지털 기술 및 제작 도구에 대한 접근이 높아지면서 누구나 손쉽게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.
-
02메이커 교육 프로그램 개발
초·중·고등학교 및 대학교 커리큘럼에 메이커 교육을 포함하여 학생들이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기술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기업과 협력하여 메이커 워크숍을 제공하거나, 직장 내 메이커 스페이스를 도입해 직원들의 창의력을 격려할 수 있습니다.
메이커 교육은 실습 중심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이론을 실제로 적용해 보면서 배우게 하고, STEM(과학, 기술, 공학, 수학) 교육과 연결되기도 합니다.
-
03지역 경제 활성화 & 공동체 형성
개인과 단체가 창의적인 제작 활동에 참여하고, 기술적 도구를 활용하며,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.
소규모 메이커들이 창업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,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.